-
반응형
1. 줄거리
주인공인 피터 퀼의 어머니는 병에 걸려 일찍 세상을 떠났다.
어린아이였던 피터는 어머니의 임종에 충격을 받았고, 병원에서 뛰쳐나와 공터에 도착한다.
그런데 갑자기 공중에서 외계 우주선이 등장하고, 피터는 그대로 납치당하고 만다.
그렇게 한참의 시간이 흐르고, 성인이 된 피터는 우주 도적단인 라바저스의 일원으로 성장한다.
피터는 어머니에게 선물받았던 오디오 테이프를 들으며 유물 '오브'를 발견하는 데 성공한다.
오브를 손에 넣는데 성공한 순간, 로난의 부하인 코라스가 등장한다.
피터는 자신이 '스타 로드'라며 그들에게 경고하지만 로난의 부하들은 무시한다.
그러자 피터는 그들을 제압하고 탈출하는 데 성공한다.
탈출한 피터가 이동하던 중, 라바저스의 수장인 욘두 우돈타에게 전화가 온다.
피터는 약속을 어기고 그들을 배신하며 '오브'를 독차지하려 하고, 욘두는 그에게 현상금을 건다.
한편, 크리 종족인 로난은 타노스의 딸인 가모라와 네뷸라, 코라스의 스승이다.
그는 타노스에게 오브를 가져다 주기로 하였고, 타노스는 오브를 받고 잔다르 행성을 파괴해주는 계약을 맺었었다.
그런데, 이 계획이 실패하자 가모라를 잔다르 행성으로 보낸다.
잔다르 행성에 도착한 피터의 앞에 가모라가 등장하고, 현상금 사냥꾼인 로켓 라쿤과 그루트 또한 등장한다.
난동을 부리던 넷은 노바 군단에 체포당하고, 감옥으로 연행된다.
감옥에는 다양한 죄수들이 수감되어 있었고, 그 중 로난에게 가족을 잃어 원한을 품고 있는 드랙스가 있었다.
피터 일행은 탈옥을 시도하고, 로켓의 뛰어난 지능 덕분에 탈옥하는 데 성공한다.
무사히 탈옥한 그들은 가모라의 거래처가 있다는 노웨어라는 장소로 향한다.
노웨어로 향하는 도중 피터는 가모라와 대화를 하다가 그녀에게 반하게 된다.
노웨어에 도착한 그들은 타넬리어 티반, '콜렉터'를 만난다.
그는 세상의 희귀한 물건들을 수집하는 인물이었다.
오브를 넘겨받은 콜렉터는 그 물건의 진정한 정체에 대해 알려준다.
오브의 봉인을 풀자 6개의 인피티니 스톤 중 하나인 파워 스톤이 모습을 드러냈다.
피터 일행은 파워 스톤이 무엇인지는 상관 없었고, 그저 빨리 돈을 받기를 원했다.
그런데 그 순간, 콜렉터의 노예인 카리나가 파워 스톤에 손을 댔고, 파워 스톤의 힘이 폭주하여 콜렉터의 은신처를 박살 내버린다.
가모라는 파워 스톤을 다시 오브에 봉인하고, 일행들은 건물에서 빠져나온다.
그들은 로난에게 파워 스톤을 빼앗길 것을 염려했고, 잔다르의 노바 군단에게 오브를 가져가기로 한다.
그런 그들의 앞에 갑자기 로난의 부하들과 욘두가 등장한다.
로난에게 복수를 하고 싶어 하던 드랙스가 그를 부른 것이었다.
하지만 드랙스는 로난에게 패배하고, 피터와 가모라는 오브를 로난에게 빼앗긴 채 욘두에게 붙잡힌다.
로켓은 우주 반대편으로 도망치려 하지만, 그루트의 설득으로 피터와 가모라를 구하러 욘두에게 향한다.
파워 스톤을 빼앗아간 로난은 자신의 망치에 파워 스톤을 장착하고, 잔다르 행성을 파괴한 후에 자신을 무시하는 타노스 또한 죽이겠다고 선언한다.
욘두는 자신을 배신했던 피터를 응징하려 했지만, 오브를 다시 털자는 피터의 계획을 듣고는 그를 받아들인다.그리고 피터와 가모라를 구하러 온 로켓 일행도 합류한다.
그렇게 뭉친 그들은 한마음이 되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라는 팀으로서 함께한다.
본격적으로 욘두와 힘을 합쳐 로난을 공격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한다.
그들의 계획은 로난이 잔다르 행성에 도착하기 전에 그의 전함에 침투해 오브를 탈취하는 것이었다.
자신들의 힘으로는 로난의 부하들을 상대할 수 없을 것을 알고 있던 그들은 잔다르 행성의 노바 군단에 로난이 쳐들어온다는 사실을 알리고, 노바 군단은 군대를 지원하기로 한다.
피터와 욘두 일행은 잔다르 행성 대기권에서 로난을 맞이한다.
욘두의 부하들이 시선을 끄는 사이, 로켓은 로난의 전함 뒤편에 침입할 수 있는 경로를 만드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욘두가 타고 있던 비행기가 추락하고, 수적으로도 로난의 부하들에게 밀리는 상황이었다.
그때, 노바 군단의 군대가 등장한다.
노바 군단의 도움을 받으며 피터 일행은 무사히 전함으로 침투하는 데 성공한다.
지상으로 추락했던 욘두는 휘파람으로 화살을 조종하여 로난의 부하들을 손쉽게 제거한다.
그리고 전함에 침투한 가모라는 자신의 동생 네뷸라와 싸우기 시작하고, 피터 일행은 코라스와 싸우기 시작한다.
드랙스는 코라스를 손쉽게 제압하고, 그루트 또한 로난의 부하들을 손쉽게 제거한다.
그들은 전함의 조종실에서 로난과 마주한다.
피터 일행은 로켓이 만든 강력한 무기를 사용해 로난을 공격하지만, 그는 꿈쩍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드랙스는 로난에게 붙잡혀 위기에 처한다.
위기의 순간, 밖에서 전투 중이던 로켓이 전함의 조종실로 전투기를 몰고 돌격한다.
다행히 드랙스는 위기에서 벗어나지만, 조종실이 파괴된 로난의 전함은 지상으로 추락하기 시작한다.
그루트는 가지들로 일행들을 감싸 보호하며 자신을 희생한다.
그루트의 희생으로 일행들은 무사히 지상에 도착했지만, 로난 또한 무사했다.
전함 밖으로 나온 로난은 파워 스톤의 힘을 이용해 잔다르 행성을 파괴하려고 한다.
그때, 갑자기 로난의 앞에서 피터가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기 시작한다.
상상 밖의 모습을 목격한 로난은 당황하며 무엇을 하냐고 묻고, 피터는 자신이 시선을 끄는 중이라고 당당하게 얘기한다.
로난은 당황하며 다른 일행들을 쳐다보고, 드랙스는 로켓이 만든 강력한 무기로 로난의 망치를 쏴버린다.
로난의 망치는 파괴 되었고, 파편들 사이로 파워 스톤이 드러났다.
로난은 파워 스톤을 잡으려 하지만, 한발 빨랐던 피터가 파워 스톤을 손에 넣었다.
하지만 평범한 지구인이었던 피터는 파워 스톤의 힘을 감당하지 못했고, 힘이 폭주하기 시작했다.
이대로 힘이 폭주하면 피터는 폭발하여 흔적도 없이 사라질 위기의 순간이었다.
가모라, 드랙스, 로켓은 피터의 손을 잡았고, 폭주하던 힘이 가라앉으며 제어하는 데 성공한다.
그리고 파워 스톤의 힘을 이용해 로난을 제거하는 데 성공한다.
상황이 종료된 후 지상에 추락해있던 욘두가 등장하고, 피터는 약속대로 오브를 그에게 넘겨준다.
피터 일행은 노바 군단으로 향했고, 그곳에서 피터가 평범한 지구인이 아닌 혼혈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어머니는 평범한 지구인이지만, 아버지는 노바 군단의 사람들도 본 적 없는 고대의 인물이라는 것이었다.
그래서 파워 스톤을 잡았을 때 오랫동안 버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이야기해준다.
그리고 그들은 피터에게 감사를 표하며 그들의 전과를 삭제해주고, 파괴된 우주선 또한 복구해주었다.
회수한 파워 스톤은 노바 군단이 보관하기로 하였다.
그렇다면 피터에게 오브를 받은 욘두는 어떻게 되었을까.
피터에게 받은 오브 속에는 파워 스톤이 들어있지 않았다.
그 속에는 인형이 들어있었고, 욘두는 이를 보며 웃음을 터뜨린다.
피터 일행이 잔다르 행성을 떠나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는 마무리된다.
피터 일행이 타고 있는 우주선에는 죽은 줄만 알았던 그루트가 아주 얇은 나뭇가지 모습으로 화분에 담겨 함께하고 있었다.
쿠키 영상에서는 파워 스톤의 폭주로 거처가 날아간 콜렉터가 죽지 않고 살아있음을 보여주며 마무리된다.
2. 영화 소개
이 영화는 MCU에서 최초로 우주만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물론 토르 시리즈에서도 우주에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나오기는 하지만, 지구를 오가며 함께 이야기가 진행된다.
스타 로드인 피터 퀼, 가모라, 드랙스, 로켓 라쿤, 그루트까지 총 5명의 주인공이 등장한다.
주인공들 5명 모두 어딘가 부족한 부분이 있어 보이지만, 그런 부분을 서로 채워주며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유쾌한 그들의 모습을 통해 가벼운 듯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것을 보는 재미가 있는 영화이다.
또한 이후 MCU 영화들에서 등장하게 될 여러 요소들이 잠깐씩 등장하기도 한다.
토르 2에서도 인피니티 스톤에 대한 이야기가 잠깐 나왔지만, 이번 영화에서 제대로 그 모습을 드러냈고, 강력한 힘에 대해서도 직접적으로 보여주었다.
그리고 셀레스티얼이라는 종족이 처음으로 등장하였다.
피터 일행이 콜렉터를 만나기 위해 향했던 노웨어라는 장소는 바로 죽은 셀레스티얼의 머리였다.
엄청나게 거대한 머리의 크기를 통해 그들의 강력함을 엿볼 수 있다.
모든 상황이 종료된 후 노바 군단에서 듣게 된 피터의 출생의 비밀은 이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에서 제대로 드러난다.
3. 총평
흥이 넘치는 주인공들의 캐미를 보는 재미가 있는 영화이다.
MCU 영화들을 보지 않았더라도 가볍게 즐기며 볼 수 있다.
주변에 MCU 영화들에 입문하려는 친구가 있다면 가볍게 보여주어도 괜찮을 영화이다.
반응형'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앤트맨 1, 개미만큼 작아진 남자 (0) 2022.11.01 어벤져스 2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인공지능의 역습 (0) 2022.10.30 캡틴 아메리카 2 : 윈터 솔저, 적일땐 강하고 아군일땐 약한 그 (0) 2022.10.15 토르 2 : 다크 월드, 리얼리티 스톤의 기원 (0) 2022.10.13 아이언 맨 3, 최첨단 슈트들의 등장 (0) 2022.10.05